스마트스토어 이렇게 시작하자 - 2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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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일이 너무 많아져서요~^^

글타구 돈 버는 것도 아닌데...ㅜㅜ...  요즘 온라인 매출 장난 아니지요?

대한민국 전체가 다 힘든 거 같아요... 그래도 우리는 힘내서 한번 버텨보자고요

힘들다고 손 놓고 있을 수는 없잖아요?

 

오늘은 우리가 항상 무심결에 보구 있는 네이버의 검색결과에 대해서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그러다 보면 네이버와 좀더 친해질수 있지않을까요?

네이버에서 장사하면서 네이버를 멀리하면 당연히 안되겠지요?


스마트스토어 창업


 

오늘은 네이버가 도대체 어떤말을 하고 어떤거를 보여주는지 한번 들여다 봅시다.

이렇게 접근하시는 분들은 아마 없으실 거예요...^^

 


스마트스토어 네이버쇼핑

 

지금부터 네이버를 자세히 들여다봅니다.  철저하게 구매 입장에서~!

요즘은 쇼핑 어떻게 하시나요?

예전과는 다르게 쇼핑몰이나 쇼핑사이트를 가지 않지요?

그렇습니다. 대한민국은 인터넷이 아닌 네이버넷을 사용합니다.

모든 것을 네이버를 통해서 하지요!

 

소비자들은 이제 가게를 먼저 가는 게 아니라 네이버에서 정보검색을 먼저 합니다.

네이버의 스마트스토어가 급성장한 이유는 네이버가 검색엔진이기 때문에 가능하게 된 거지요.

 

그럼 우리가 네이버가 어떻게 보여주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점은 저 역시 마찬가지이지만 대부분의 구매가 스마트폰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예를 들어가며 설명합니다.

 

 

많은 소비자들이 물건을 구매하기 위하여 네이버 검색창에 사고자 물건을 검색합니다.

래시가드라는 예를 하나 들어볼게요

 

어떤가요? 

네이버는 "래시가드"라는 키워드를 입력받았을 때 위의 결과처럼 몇 가지 섹션으로 나누어집니다.

여기서 눈여겨보실 점은...

통합/쇼핑/이미지....  

 

하나 더 볼까요?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삼겹살 ^^

 

 

어떤가요?   눈치 빠른 분들은 아시겠지만... 삼겹살은... 통합/이미지/지도... 이렇게 보여주네요?

아래쪽으로 쭈욱 내려가보시면 아시겠지만... 네이버는 위의 순서대로 섹션 내용을 보여줍니다.

 

다시 말해서 래시가드는 쇼핑과 이미지의 순서대로 보여주고요.. 삼겹살은 이미지 그다음이 지도입니다.

길게 설명 안 드려도 되겠지요?

 

정리하면 네이버는 입력되는 검색어에 따라 검색자의 의도를 예측하여 중요한 순서대로 섹션 순서를 정합니다.

(광고는 뭐 자기들이 돈 받는 것이니.. 제외할게요~^^)

 

좀 더 설명드리면.. 래시가드를 검색하는 사람은 쇼핑을 할 확률이 많고 그다음에는 디자인이나 어떤 이미지를 보기를 원한다라는 걸 네이버는 아는 거지요~!

 

삼겹살을 검색하는 사람은 이미지와 그다음이 맛집(지도)을 찾는 사람이 많구나 하고 알려주는 거고요~!

 

이게 시작이지요.. 우리가 상품명을 바르게 작성하는 방법!

 

그리고 네이버는 우리에게 뭘 팔아라 하고 알려주기도 하는 거고요!

 

너무 당연한데.. 우리는 그동안 그냥 지나치고 보시는 경우가 많아요~!

 

좀 더 자세한 설명을 위해서 몇 가지 예들 더 들어드릴게요~! 

이제는 PC화면으로 설명드립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좋지요.. 벚꽃놀이 가고 싶다...

아무튼... 벗꽃놀이 이렇게 검색을 하면.. 이번에는 사람들이 필요한 정보를 많이 알려주네요..

네이버에서 "view" 섹션은 블로그들의 영역입니다.

 

자 그럼 우리는 큰 틀 하나는 잡았네요? 

 

 

 

설마요? 그럴 리가 있겠습니까? 이건 사례니까...^^

 

 

이거 뭔가요? 삼겹살 맞지요? 맞습니다!

그런데 이거를... 이렇게 검색해 볼까요?

캠핑고기!

 

이건 그냥 예를 든거지만... 이렇게 캠핑고기라고 하니까? 네이버는 이건 쇼핑이야... 이렇게 알려주네요~^^

 

자 여기서 질문!

우리는 네이버에서 물건을 파는 건가요? 키워드를 파는 건가요?

맞아요.. 우리는 키워드와 이미지 등... 온라인 콘텐츠를 파는 겁니다.

 

실제 물건은 판매 후 배송하는 거고~! 이게 온라인 쇼핑이지요?


그래서 제가 전에도 언급했지만.. 뭐를 어떻게 파느냐에서 뭐를이 더 중요하다고 말씀드리는 겁니다.

 

어떻게 파느냐는 뭐를 파느냐가 최선의 선택이 됐을 때 어떻게 파느냐를 고민하시면 되세요!

 

어떤 분은 삼겹살을 파시지만.. 어떤 분은 캠핑고기를 파시는 겁니다.

이제 조금 감이 오시나요?


우리 친절한 네이버는 이거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부분은 어디에서 검색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고요~!

 

이 부분! 전 국민이 다 사용하시는 네이버 통합검색! 

이 부분은 당연히 검색되는 키워드에 맞춰서 다른 형태의 섹션과 다른 부가 정보를 제공합니다...

 

요 거두 사례를 한번 들어볼게요~!

 

 

가정의 달이니까~ 어린이날이라고 검색을 했더니 위와 같은 결과를 보여줍니다.

여기서 눈여겨보셔야 될 또 다른 항목!

맞습니다. 연관 검색어... 네이버는 검색키워드가 어떤 종류인지 파악하고 그와 관련된 검색어를 추천해 줍니다.

 

정말 정말 귀중한 정보지요... 이거에 대한 설명은 나중에 다시 합니다~^^

지금은 그냥 차이만 설명드릴게요

 

 

이 부분은 어린이날이라고 했을 때 연관 검색어고요... 아무리 봐도 쇼핑과 관련되어 보이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어린이날 선물이라고 검색을 해봤습니다. 와 그랬더니.. 이건 쇼핑에 관련된 단어들 같아 보이네요?

실제 그런지 한번 확인해 볼까요?

 

 

참고로 연관검색어 순서는 관련도 높은 순으로 나옵니다~^^

첫 번째 어린이집 어린이날 선물이라고 검색했더니 쇼핑탭이 앞쪽에 배치되어 있네요~!

 

그럼 쇼핑에서 어린이선물과 어린이집 어린이날 선물을 한번 비교해 볼까요?

 


 

자~ 확인되시지요? 35만 개와 2만 4천 개! 

이제 뭐를 파셔야 되는지 조금씩 감이 오실 겁니다~!

 

 

 

" 자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기본이지만 항상 놓치는 부분이오니.. 이왕 네이버에서 장사하시려고 맘먹으셨으면 생활화하셔야 됩니다.



다음 포스팅 예고!

네이버쇼핑이 알려주고 있는 것

확실하게 정리해드립니다!



쉽게 포기하지 마세요!

포기는요..

노력해 본 사람만

할 수 있는 특권입니다.

노력한다고 다 성공하는 건 아닙니다.

다만 성공한 사람들은

노력을 했다는 게 팩트지요!




다음 포스팅은 좀 더 세부적인 내용으로

네이버 쇼핑의 구조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이 부분은 정말 중요합니다~!

기대 만땅 하셔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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